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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5 신형 캠리 볼 것도 없다.. 그냥 구매 하세요 !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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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형 캠리의 변화와 다양한 MODIFICATIONS과 주행 경험을 통해 모델의 성능 개선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. 기대 이상 주행감과 소음 감소, 개선된 엔진 구조에 대해 깊이 있는 설명이 제공됩니다. 차량의 소음 문제나 주행 안정성에 대한 피드백도 들어 있어 구매 결정을 할 때 참고가 될 수 있습니다. 토요타 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작동 로직과 연비 효율성 향상에 관한 분석도 포함되어 있어 더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 차량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 신형 캠리의 본질을 파악할 기회를 제공합니다.

1. ✨ 신형 캠리에 대한 초기 인상과 주행 경험

  • 신형 캠리의 외관과 인테리어 변화는 예상보다 컸다.
  • 차량 키를 받고 처음 탔을 때부터 차가 많이 변했다는 걸 체감했다.
  • 주행감이 기존 모델에 비해 상당히 개선되었다.
  • 도요타의 PSD 시스템과 엔진 구조의 변경이 뚜렷이 느껴졌다.
  • 커뮤니티의 주요 관심사는 엔진 소음과 하부 소음이었다.

2. 🛠️ 엔진 소음 변화 및 성능 개선

  • 도요타의 PSD 시스템 구조로 인해 RPM이 올라가면 엔진 소음이 많이 들어오는 문제가 존재하지만, 전반적으로 최근 모델에서 소음이 줄어드는 경향이 있다.
  • 새로운 UX 300h 모델 리뷰에서도 엔진 소음이 줄어든 것을 체감한 경험이 있으며, 이는 기술적 발전으로 보인다.
  • 엔진 소음 감소의 가능성 있는 이유 중 하나는 구동 모터 출력이 88kW에서 100kW로 늘어나면서 엔진 부하가 줄어들어 소음과 진동이 감소했기 때문이다.
  • 2.5 자연흡기 엔진의 구조가 변화되어 출력도 높아질 수 있는 가능성이 있으며, 이는 킨슨 사이클 엔진의 흡기 밸브 타이밍 조정과도 연관이 있다고 추정된다.
  • 하부 소음과 풍절음 문제는 여전히 존재하며, 고속 주행 시 불편함을 느낄 수 있어 렉서스 모델과 비교되는 부분이다.

 

3. 🚗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의 배터리 및 연비 개편

  • 도요타의 신형 캠리는 배터리 용량이 1.6kWh에서 1kWh로 줄어들어, 예상치 못한 변화를 가져왔다.
  • 배터리 용량 감소는 PSD 시스템과 전기 모터의 작업 로직 변경을 요구하지만, 도요타는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했다고 보인다.
  • 고속도로 주행에서 배터리 용량이 줄어든 것이 우려되는 반면, 예상 외로 연비가 25km/l까지 개선되었다.
  • 도요타의 새로운 시스템에서는 엔진이 작동하면 발전 모터가 활성화되며, 효율적인 충전이 이루어진다고 설명된다.
  • 이러한 기술적 변화는 연비 개선에 기여하며, 배터리와 엔진 간의 선순환을 형성하게 된다.

4. 🚗 주행감과 승차감 향상 분석

  • 주행감이 많이 변경되었으며, 특히 댐퍼가 탄탄해져 고속 주행에서의 안정성이 향상되었다는 느낌을 받았다.
  • 핸들링이 날카로워졌고, 스티어링 조향비가 조여져 전작에 비해 들어가는 속도가 많이 달라졌다는 분석이 있었다.
  • 하지만, 뒷부분의 조화로움이 부족해 롤링 발생 시 느낌이 깔끔하지 않은 점에서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있었다.
  • 댐퍼의 변화로 좌우 흔들림은 증가했으나 도요타 특유의 안락한 승차감은 여전히 우수하다는 평이 있었다.
  • 시트 착좌감이 더 탄탄해졌으나, 푹신함이 감소해 승객의 편안함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었다.
4.1. 신형 캠리의 주행감 변화
  • 신형 캠리의 2차 주행감이 많이 변경되었으며, 현재 주행 속도는 약 110km이다.
  • 댐퍼가 많이 탄탄해졌고, 어코드와 비슷한 수준의 감세를 느낄 수 있다.
  • 이전에는 부드러운 댐퍼로 인해 고속 주행 시 안정감이 떨어졌으나, 이제는 상황이 개선되었다.
  • 현재 차가 단단해졌다는 느낌을 주며, 이는 도요타의 댐퍼 세팅이 맞는지 의심될 정도이다.
4.2. 주행감과 핸들링 개선
  • 핸들링 느낌이 날카로워져 전작보다 조향이 굉장히 조여진 것이 체감된다.
  • 주행 속도가 전작에 비해 많이 달라졌고, 앞쪽이 빠르게 반응하는 특성이 있다.
  • 댐퍼를 단단하게 하여 주행감을 향상시키려 했지만, 뒤쪽의 깔끔함이 부족하다고 느껴진다.
  • 롤링 발생 시 댐퍼의 반응이 깔끔하지 않고, 뒤쪽 서스펜션과 프레임 강성의 문제가 드러난다.
  • 혼다 어코드와 비교할 때 도요타가 여전히 해결해야 할 숙제가 있어 보인다.
4.3. 캠리의 승차감 및 좌석 특징
  • 승차감이 개선되었으나, 댐퍼의 탄탄함으로 인해 좌우 흔들림이 증가하고, 특히 요철 구간에서 이 느낌이 더욱 두드러진다.
  • 시트의 착좌감이 탄탄해졌으며, 혼다 어코드와 유사한 수준의 착좌감을 제공하며, 푹신함이 감소한 것으로 보인다.
  • 2열 시트는 넉넉하게 설계되어 있으며, 허벅지를 거의 완전히 지탱할 수 있을 정도로 좌판이 길다.
  • 2열 시트는 착좌감이 약간 푹신하지만, 지난 세대보다 탄탄해진 느낌이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.
  • 도요타차의 리클라이닝 기능과 열선 시트 등의 기능이 향상되어 편안함을 더하고 있으며,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.
4.4. 신형 캠리의 넉넉한 공간성과 인테리어 변화
  • 신형 캠리는 중형 세단 급에서 최상 공간성을 제공하는 것으로 평가된다.
  • 인테리어 변화가 두드러지며, 특히 센터 디스플레이는 12.3인치로 확장되었다.
  • 그러나 12.3인치 디스플레이는 최근 모델들에 비해 크게 변화된 사항은 아니다.
4.5. 신형 캠리의 기어봉과 디지털 룸미러에 대한 의견
  • 신형 캠리는 8인치 디스플레이가 커진 것을 긍정적으로 평가하지만, 기어봉은 여전히 기계식으로 남아있다.
  • 기계식 레버 대신 전자식을 선택하면 비용 효과를 높일 수 있었을 것이라는 의견이 있다.
  • 전자식 기어 레버를 여러 모델에 적용함으로써 투자비를 회수하는 것이 더 유리할 것으로 추정된다.
  • 디지털 룸미러는 특히 대형 차량에서 뒤쪽 시야 확보에 유용하지만, 중형 세단에서는 그 필요성이 상대적으로 낮다고 언급된다.
  • 가격 인상이 논의되고 있지만, 기능 개선에 비해 가격 상승에 대한 소비자 불만이 존재한다고 지적된다.

5. 💰 가성비와 선택: 엑셀리스 vs 프리미엄

  • 디지털 룸미러와 같은 사양을 제외하고 이중접합 차음 유리를 선택하는 것이 더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된다.
  • 엑셀리스를 구매하면 서라운드 뷰, 헤드업 디스플레이, 메모리 시트 등 여러 기능이 빠지지만, 사용에 전혀 문제가 없다는 의견이다.
  • 엑셀리스를 선호하는 이유는 가성비를 중시하기 때문이며, 프리미엄 모델을 선택해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다.
  • 중고차 값이 높기 때문에, 엑셀리스를 프리미엄으로 구매하는 것이 현명한 선택일 수 있다.
  • 전체적으로 선택이 다양하지만, 필요 없는 사양을 제거하고 가격을 낮추는 것이 더 합리적일 수 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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